최근 개통령 강형욱과 그의 부인 수잔 엘더 부부에게 제기된 갑질 논란이 겉잡을 수 없이 커지자 당사자들이 직접적으로 해명을 하고 나섰습니다.
그 중에서는 강형욱 부인 수잔 엘더의 통일교 논란에 대한 해명도 포함되어 있었는데요. 오늘은 강형욱 아내 수잔 엘더는 누구인지 살펴보겠습니다.
강형욱 부인 수잔 엘더는 누구?
수잔 엘더는 1985년생으로 남편 강형욱과 동갑내기입니다. 2017년 11월 결혼한 두 사람은 슬하에 아들 1명을 두고 있는데요.
이국적인 외모가 눈에 띄는 수잔 엘더는 한국계 미국인으로 강형욱과는 반려견 무료 훈련 강의를 통해 수강생과 훈련사로 처음 만났다고 합니다.
강형욱과 수잔 엘더 운명적인 만남
당시 돈도 받지 않으면서 무료로 강의를 하던 강형욱에게 수잔 엘더는 뭐 하는 거냐면서 18만원의 교육비를 건내게 되었고, 두 사람은 좋은 감정이 생겨서 데이트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서로 대화를 시작하면 끊김이 없이 계속 하게되면서 결혼까지 결심하게되었고 이후 동거하면서 밤새 대화를 했다고 합니다.
강형욱은 한 방송에서 수잔 엘더가 너무 이쁜 나머지 만난지 3일만에 동거를 했다고 말했지만 이후 수잔 엘더 유튜브 채널에서 실제로는 약 보름만에 동거를 했다고 정정했습니다.
'논란의 xxx' 수잔 엘더 집안
수잔 엘더는 한국인 어머니와 미국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난 미국인으로 그녀의 아버지는 키가 2미터가량의 초장신인 것으로 알려져있는데요.
수잔 엘더의 미국인 아버지가 강형욱을 처음 만났을 때 질문이 '자네는 무슨 강씨인가, 공파는 어디인가?' 라는 질문을 해 무척이나 당황했던 기억이 있다고 합니다.
초창기 강영욱의 부인 수잔 엘더는 엄청난 재력가 집안의 딸이라고만 알려져 있었는데요. 추후 온라인상에서 수잔 엘더의 아버지가 티모시 엘더라는 사람으로 통일교의 신자이자 대표적인 통일교 산하 신문사인 세계일보에서 근무했던 사람으로 통일교의 핵심 간부라는 점이 밝혀졌습니다.
그리고 통일교 회장 문선명의 아들 문형진이 운영하는 유명한 총기 교회가 있는데 이 교회에서 문형진을 보필하는 것이 티모시 엘더 즉, 수잔 엘더의 아버지였습니다.
또한 강형욱, 수잔 엘더 부부가 사는 단독주택은 가평에 있는데 이는 통일교 본부가 있는 곳으로 알려져있으며, 수잔 엘더의 한국인 어머니 블로그에는 생츄어리, 재림예수(문선명을 뜻함) 등과 같이 통일교와 관련된 글이 많았습니다.
통일교가 어떤 단체인지는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강형욱과 아내 수잔 엘더 논란 해명 풀영상 바로보기
지금까지 강형욱 부인 수잔 엘더에 대해서 간략히 알아봤는데요. 최근 갑질 논란, 통일교 논란 등과 같이 붉어진 의혹과 그에 대한 강형욱, 수잔 엘더의 해명 풀영상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