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창시자는 누구인가

비트코인은 누가 만들었을까?

전 세계적으로 이슈가 된 비트코인을 누가 만들었는지에 대한 정보는 자세히 알려져 있지 않다.

비트코인 소스 코드에는 개발자 이름이 사토시 나카모토 라고 기록되어 있지만 실존하는 인물인지에 대한 어떠한 단서도 존재하지 않는다. 그래서 사카시 나카모토가 누구인가에 대한 설이 분분하다.

많은 설 중에 첫번째는 어떤 개인이 아니라 암호화폐를 개발하는 그룹에 대한 통칭이라는 설이 있다.

물론 핵심 개발자는 존재하겠지만 이런 프로젝트를 혼자서 만든다는 것은 무리이기 때문에 개발자들의 그룹을 사토시 나가모토라는 익명으로 만든 것 아니냐는 설이다.

비트코인의 기본 이념이 탈중앙화, 분산화이므로 혹시 모를 신변의 위협에 대비해서 가상의 인물로 그 위험을 돌려버렸을 수도 있다.

두번째 설로는 어떤 개인 또는 팀이 아니라 어느 국가나 대형 조직이라는 설이다. 자신의 자산을 더 보유하고 암거래에서 원활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만들었다는 설도 있으나 신빙성은 떨어진다.

세번째로는 비트코인 개발에 참여한 두 번째 개발자 마르티 말미라는 사람이라는 설이다. 그는 당시 핀란드의 컴퓨터를 공부하는 학생이었으며 비트코인 개발에 두 번째로 참여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는 인물이다.

비트코인 개발자로 유력한 후보 중 하나로 추정되고 있는데 이유는 비트코인을 공식적으로 배포하는 사이트 bitcoin.org와 비트코인 개발자들과 사용자들의 커뮤니티인 bitcointalk.org의 도메인 소유자이기 때문이다.

그는 아직도 bitcointalk.org 에서 활동하고 있다.

bitcoin.org

bitcoin.org는 비트코인 프로그램이 공식으로 배포되는 사이트로 비트코인 프로그램이 정식으로 배포되기 전인 2008년 8월 18일에 등록되었다.

하지만 사토시 나가모토라는 이름의 사용자가 bitcointalk.org에 동시에 활동했고 사카시 나가모토는 2010년 이후 활동을 멈췄다는 점에서 의문 또한 존재한다.

비트코인은 어디서 사용할까?

http://coinmap.org 의 정보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비트코인을 받는 가맹점의 수는 상당히 많다.

출처 : http://coinmap.org

비트코인 초창기에는 암호화폐에 대한 미래 비젼으로 결제가 가능한 곳이 급속도로 증가했었다. 그러나 실제로 사용하는데는 제약이 있었다.

  1.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하여 전송 수수료가 소액 거래에는 적합하지 않다.
  2. 비트코인 활성화로 많은 전송이 발생하면서 전송을 완료하는데 시간이 오래걸리는 경우가 발생한다.
  3. 다른 결제 수단에 비해 실생활 접근성이 부족하다.

그러나 위와 같이 단점도 있는 반면 장점도 있었다.

  1. 국제간 송금 시 수수료가 굉장히 저렴하고, 국내외 동일하게 전송 수수료가 발생한다.
  2. 금융 네트워크가 발달하지 못한 지역에서의 지불, 저장 수단으로서 용이하다.

 

 

 

 

비트코인 가격은 어떻게 정해질까?

비트코인의 가격 형성 비트코인 가격을 누군가가 정하는 것은 아니다. 비트코인이 미래로 가면서 더 큰 가치를 가질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이 많아질수록 가격이 올라가고 가치가 줄어들 것 같

gogo0505052.tistory.com

 

 

비트코인과 기존 화폐 시스템의 차이점

비트코인은 기존 화폐 시스템과 어떤 점이 다를까? 특정 발행 주체가 없다. 어떤 국가도, 어떤 기관 또는 회사도 비트코인의 발행에 관여하지 않고, 오로지 네트워크에 참여한 개별 PC들을 통해

gogo0505052.tistory.com

 

loading